디카 샀슴덩 'ㅅ' TZ7 - (ZS3)

|


반응형

한때 빅카메라(요도바시카메라와 함께 일본 유명 전자제품점)에서 소니의  XR500/520을 만져보고 
한눈에 뿅가서 (풀HD라 무슨 땀구멍까지 다 보이더군요)계속 비디오카메라(캠코더)가 너무 갖고 싶었는데
가격이 가격인지라 결국 포기했었습니다 ;ㅅ;

그러던 중에 요 앞번 애니메이션 회사 실기,면접을 끝내고 가려는데 마지막에 과제를 내주더군요
테마는 아무거나 좋으니 사진을 10장 정도 찍어서 해설을 붙여 보내라더군요
생각해보니 요즘 남들 다 가지고 있다는 그 흔한 디카도 없더라구요 ;ㅅ;

굳이 이유라면 그다지 사진 찍히는걸, 찍는걸 안좋아하는데다가
프로 사진작가가 될것도 아니고 굳이 필요하면 폰카가 있어서 였달까요

그래도 회사에 내는 건데 폰카로 찍어서 낼 수도 없는 노릇인지라 지인에게 빌려서 찍어 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재밌더군요 'ㅅ' 그다지 안 비싼고 조금 옛날 디카라던데 사진도 생각보다 잘 나오구

DSLR 이라고 하나요?
막 엄청큰 렌즈도 바꿔가면서 쓰는 그런 있어보이는 프로나 쓰는 카메라가 아니면
그냥 그런 사진이려니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냥 흔히 말하는 보급용 디카로도 이런 사진이!!! 라고 놀랐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요즘 이정도는 별로 놀랄것도 없는 정도이긴한데 제가 워낙 이쪽에는 관심이 없던지라ㅎㅎ)

또 선생님께 들어보니 확실히 요즘은 애니메이션도 컴퓨터로 작업을 하기 때문에 크게는 상관이 없지만
그래도 예전에는 직접 촬영을했기때문에 카메라관련 지식을 상당히 필요했다고 하네요(물론 촬영스태프나 연출,감독에 한해서)
물론 지금도 컴퓨터로 그러한 효과를 낼 수는 있지만 역시 카메라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편이

"음... 이정도 거리라면 이정도 뿌옇게 보이겠지"

같은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표현이 가능하다고 할까요
그런 부분은 의외로 상당히 중요하다고 하다더군요




그래서 이래저래 디카를 조금 찾아보던 중에
25mm 광각 렌즈 라는게 눈에 들어오더군요 'ㅅ'
확실히 폰카나 옛날 디카를 쓰면서 많이 불편했던 부분이기도 했고
광각,망원 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조금 관심이 있기도 했었구요
(이타노서커스의 비결중 하나 이기도 하죠 'ㅅ')

그렇다고 광각,망원 둘다 쓰고싶었은데
DSLR로 렌즈를 바꿔가면서 쓰긴 싫었기에(귀찮기도 하고 돈도 없고 들고 다닐 자신도 없고)
잘 찾아보니 제법 있더군요 'ㅅ' 광각에도 강하면서 10배 이상 줌이 되는 카메라들이!




삼성WB550
24 - 240mm 과 HD동영상

팝코넷 리뷰
좀 더 자세히 알고싶은 분들은 이쪽으로

24mm의 강력한 광각 이긴하지만
생각보다 25mm와 큰 차이가 나지 않고
사실 저로선 240mm으로도 충분히 굉장한 줌이긴 하지만
요즘은 더 굉장한 녀석들도 많기때문에...
그래도 어느정도의 수동 조작과 가격은 매력적이네요

아마 제가 한국에 있었다면 이걸로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일본에서는 생각보다 잘 한국제품을 팔고 있지 않는지라
요 앞에는 컴퓨터 모니터를 LG꺼로 사려고 갔는데
없어서 찾는라 고생했습니다 =ㅅ=;;

음... 일본인지라 조금 더 찾아보니
하나 더 있더군요 'ㅅ' 흔히 말하는 라이벌 격의 녀석이




파나소닉TZ7 (한국에서는 ZS3)
25 - 300mm 의 광각과 12배 줌!
거기다가 HD동영상 역시 가능!

팝코넷 리뷰
자세히는 마찬가지로 이쪽으로

...하지만 카메라 조작에 있어서는 거의 전부 자동인지라
사진이야 잘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공부는 그다지 될지 어떨지 걱정이더군요
그래서 빅카메라 스태프 분에게 대충 이런 스탈의 카메라를 물어보니 추천해준게




캐논PowerShot SX200 IS
28 - 336mm 의 광각과 12배 줌
마찬가지로 HD동영상
거기에 풀 수동 모드 탑재!

팝코넷 리뷰

디카주제에 풀 수동 모드도 지원 거기다가 상당한 망원(올림푸스에는 26배줌 디카도 있지만요ㅎㅎ)
하지만 28과 25는 조금 차이가 나는편인데다가 동영상에서는 줌이 안되는 점이 조금 마음에 걸리더군요




넓은 광각 그리고 높은 줌 배율 거기에 HD동영상, 자유로운 수동조작 그리고 휴대성 
이걸 전부 가지고 있는 디카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면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당장 지를텐데요

매장에 가보니 역시 삼성껀 없더군요 ;ㅅ;
파나소닉이냐 캐논이냐...



결국은 25mm 광각에 홀려 파나소닉으로 했습니다만
캐논의 풀 수동을 택할걸 그랬나 싶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ㅎㅎ



매장에서
34800엔 거기서 포인트가 20% 붙어서 생긴
6960엔으로 샌디스크 SD카드 8기가(HD영상때문에 높은 기록속도가 필요하다더군요)
액정필름(보통 공짜로 안주나) 사고 남은건 쌓아뒀습니다
케이스는 그냥 주더군요



그리고 바로 잡질한 사진들 'ㅅ'
카메라가 좋아도 제가 찍으니 잘 안나오네요 ㅎㅎ



























반응형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나소닉 - ZS7 (TZ10)  (0) 2010.01.29
기쁜 일 'ㅅ'  (2) 2010.01.26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ㅅ'/  (2) 2010.01.03
옛날에 그린거 'ㅅ'  (0) 2009.11.05
블로그 시작했습니다 'ㅅ'/  (1) 2009.09.0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