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뇨를 만든 장인들(ポニョを作った天才職人) - 3/5

|


반응형

2009/09/13 - [Anime] - 포뇨를 만든 장인들(ポニョを作った天才職人) - 1/5
2009/09/13 - [Anime] - 포뇨를 만든 장인들(ポニョを作った天才職人) - 2/5




0:00
미야자키 감독의 조언으로부터
곡선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기로 합니다.

0:28
이웃집 토토로의 메이와사츠키의 집과 비교해보면 한눈에 보이죠?

1:17
물감들이 보이네요 ~_~
그리고 이번에는 크레파스를 사용함으로 따스한 분위기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2:05
집이 기울어 져있는게 보이시나요?
강풍이 불어오는걸 배경으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2:25
긴 작업이 끝 'ㅅ'
배경 1139장이 전부 완성! (물론 전부 요시다상이 그린건 아니겠죠?)

3:00
다시 인터뷰

3:05
"직선이 없네요?"

"그건 그사람의 유아성 이니까요
근대적인 원근법은 전부 무시하고 있으니까요"

"물론 정밀하게 그리지 않으면 안되는 부분에서도 훌륭한 실력을 보이지만
그래도 그를 가장 나타내는 그림은 장편에서는 무리가 아닐까하는
망설임이 저에게는 계속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의 선량함이 영화의 베이스가 되어 있습니다"

3:49
세번째 색채설정 야스다 미치요(保田 道世)
색채설정에 대해서는 요 앞번에 설명했었죠?

2009/09/13 - [Anime] -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 2-5.프리 프로덕션-색채설정


4:56
미야자키 감독과 야스다상은 40년이상 콤비로 일하고 있습니다
지브리의 작품의 색은 전부 이분이 정하신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5:25
"포뇨의 색은 어떻게 정하는거야?"

5:40
컴퓨터로 색을 정하고 있는 장면이네요

6:24
베테랑으로서의 기술
같은 캐릭터라도 배경에 따라서 색을 바꾸고 있네요
차이가 눈에 보이시나요?

6:32
"배경과의 밸런스를 언제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배경이 굉장히 평범한 색이라면 빨간색을 조금만 넣는것만으로도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배경이 굉장히 선명한 색이라면 조금 탁한 빨간색을 칠하면 검붉은색으로 보입니다
그러한 부분은 굉장히 신경쓰고 있습니다."

7:37
물속에 손을 넣었을때는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색을 바꾸는게 애니메이션에서의 상식입니다
하지만 이번 포뇨에서는 포뇨를 표현하기위해 새로운 방식을 택했다고 하네요 'ㅅ'

8:27
"가짜처럼 보이면 안돼, 가짜 투성이지만
보고있는 사람이 「물 속은 안그래」라고 생각하면 안돼
역시 물 속은 물 속이라고 생각할지어떨지
미야자키감독이 만드는 작품에 만나서 잘됐다고 이번에 다시한번생각합니다"

8:50
인터뷰 'ㅅ'

9:02
야스다상과의 친한 사이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한후
"다양한색을 얼마든지 쓸 수 있는건 디지털의 특징같은거긴 한데
너무 많아서 곤란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든 되는게 아니라
선택할 때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보면 그렇습니다.
단순한 색 밖에 쓰고있지 않습니다.
금붕어가 수면에 빨간 얼굴을 내고
물 속에 몸이 있을 때
얼만큼 차이를 낼 것인가
바뀌는 간당간당한 부분을 어떻게 찾아 낼 것인가
그런건 물색에 따라 또 다릅니다
물통 속인가 그냥 바닷 속인가
지금까지의 상식으로는 보통과 수중속의 색으로 나눈다던가
30년 걸려서 쌓아올린 결과인데요 
제법 뒤집었습니다
금붕어는 물 속에 있을 때가 가장 예쁘잖습니까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고
물 속 이란건 색을 둔하게 하면
물 속에 있는것처럼 보이지만
금붕어는 물 속에 있을게 예쁩니다.
그러면 물 속이라고 해서
색을 바꿀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러면 물 속을 때와 밖일때의 색을 그다지
바꾸지 않는 편이 낫다
실제로 우리들은 그런 세계에 살고 있는데
기호화 하기 위해서 30년이나 걸려서
수중색 이라느니 공중색(물 밖) 이라느니
해오고 있지만서도
그건 하나의 형식에 불과하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도 괜찮지 않을까 하고이야기 해가면서"

조금 어정쩡하게 끝나버렸네요 'ㅅ';;
여튼 다음은 음향감독 이노우에 슈우지(井上 秀司)상부터
시작 인되요  이쪽은 제일 처음에 흐름을 나누었을때
포스트 프로덕션에 대항하는 부분으로
솔직히 애니메이션 이라는 부분이 크게 느껴지는 파트는 아닙니다
2009/09/03 - [Anime] -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 1.전체적인 흐름



자 그럼 다음으로 'ㅅ'
2009/09/13 - [Anime] - 포뇨를 만든 장인들(ポニョを作った天才職人) - 4/5

반응형




And